로딩중입니다.

  1. 커뮤니티

공지사항

제5회 지식서비스 비즈니스플랜 공모전 3팀 입상

2013-11-13
  • 1881
포스텍, 각종 학술대회·공모전서 상 휩쓸어
김병인 교수 `현우 경영과학상`·장봉규 교수 `우수 논문상` 등 잇따라
2013년 11월 07일 (목) 김기태기자  kkt@kbmaeil.com
   
▲ 김병인 교수, 장봉규 교수

포스텍이 각종 학술대회와 공모전을 휩쓸고 있다. 

포스텍 산업경영공학과 김병인 교수는 최근 이화여대에서 열린 `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경영과학(OR/MS) 전공 학자 중 우수한 업적을 이룬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현우 경영과학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경영과학을 응용, 장애인이 포함되었을 때의 빌딩 대피 정책을 제시해 학계의 관심을 모은바 있다. 

산업경영공학과 장봉규 교수도 이 대회에서 `경기주기와 베이지안 학습(Baysian learning) 기법을 고려한 개인의 자산관리 연구`를 발표해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포스텍 학생들로 구성된 3개팀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지식서비스 비즈니스 플랜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I-link팀은 포스텍 창의IT융합공학과 통합과정 박규동·신기영·학부 조재연씨로 구성된 팀으로 한류 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모델을 개발해 발표했다. 

우수상은 2개 팀인 GuruM팀(창의IT융합공학과 학부 임성현·장용씨)은 청년창업자를 위한 소셜 아이디어 창업보육 플랫폼(Social Idea Incubating Platform)을 제안했으며, 산업경영공학과 이재훈 씨는 지식서비스를 활용한 제조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사업 모델을 제시했다. 

한편, 시상식은 7일 개최되며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기획은 실제로 관련사업과 연계해 지원하는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김기태기자

kkt@kbmaeil.com